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성명/논평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성명/논평
분류 성명 등록일 2019-01-29 14:41:02
제목 [성명] 공무중 순직한 창원시 공무원 故 김정수님을 애도하며
첨부파일 hwp [0129성명]공무중 순직한 창원시 공무원 고 김정수님을 애도하며.hwp (48.00 Kb)


[성명] 공무중 순직한 창원시 공무원

김정수님을 애도하며

 

- 27년간 성실하게 공무에 임했던 모범적인 공직자였기에 안타까움을 더해

- 조속한 공무상 순직 절차 이행이 필요해

 

지난 27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사무소에서 근무 중이던 김정수님께서 급작스럽게 순직했다.

 

이날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다구리 도만마을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했으나 1시간여만에 진화됐다. 이후 산불발생 지점을 고 김정수님과 동료들이 함께 살피던 중 급작스러운 심장마비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고 김정수님은 92년 옛 마산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후 27년간 성실하게 공직에서 맡은바 임무를 다하던 모범적인 공직자로 알려져 왔다. 특히 소탈한 성품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던 자세로 인해 주변 동료들의 신망이 두터웠다고 한다. 한편으로는 두 명의 대학생 자녀와 노모를 부양하던 가장으로서 어깨가 무거운 상황이었기에 주변 동료들과 유족들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통합노조는 해당 사안에 대하여 관계기관의 조속한 공무상 순직 절차 이행을 촉구하는 바이다. 또한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더 이상 공무원들이 죽고 다치는 일이 없도록 정부는 재난상황에서의 안전관리강화와 공무원들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에 힘써야 할 것이다.

 

끝으로 통합노조와 조합원 일동은 오랜 기간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으로 공무를 수행하다 작고하신 고 김정수님을 애도하고 명복을 기원하는 바이다.

 

 

2019.1.29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이전글 [성명]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제도개선을 환영한다 2019-01-23
다음글 [논평] 국가기밀 유출한 외교부 공무원과 국회의원을 즉각 처벌하라! 2019-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