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성명/논평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성명/논평
분류 성명 등록일 2017-12-14 14:45:09
제목 [입장서]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 성과주의 폐지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라!
첨부파일 hwp 1214입장서.hwp (13.50 Kb)

[입장서]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 성과주의 폐지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라!

 

지난 1211일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 이연월 위원장은 공직사회 성과주의 폐지를 요구하며 인사혁신처 앞에서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했다. 한파주의보로 칼바람에 살이 에이는 듯한 추위에도 흔들림 없이 단식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공노총 위원장에게 지지를 보내며 단식투쟁을 멈출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약속한다.

 

이제 정부는 공노총 위원장이 지금이라도 당장 단식을 중단할 수 있도록 성과주의 폐지를 위한 방안을 내놓아야 한다. 단식을 멈추고 대화를 하자고 종용할 것이 아니라 단식을 중단할 수 있는 중재안을 가지고 공노총을 만나야 한다. 노동조합이 원하는 것은 투쟁이 아니라 대화와 타협을 통한 합리적인 해결 방안이다. 인사혁신처의 무책임한 행태가 지금의 투쟁을 불러일으켰음이 자명한 사실이기에 이제 인사혁신처는 공노총에 책임을 미룰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가지고 대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충재)은 인사혁신처에 110만 공무원을 대표하는 노조들과 함께 공직사회 성과주의 폐지를 위해 논의할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제안하며 적극적으로 대화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 공직사회 성과주의 폐지는 공노총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 노조 또한 지금까지 성과주의 폐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해왔음으로 협의체를 통해 더욱 구체화되고 현실화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공노총의 단식투쟁이 하루 빨리 멈춰 공무원노사관계가 정상화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20171214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이전글 11년만에 행정부교섭 타결. 교섭 장기화의 주범 공무원노조법 개정하라. 2017-12-14
다음글 6.13 제7회 지방선거 결과는 국민들이 준 기회이자 숙제다 2018-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