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3-31 14:30:23
제목 시간선택제본부,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해 청와대 분수대 앞 기자회견 개최!

시간선택제본부,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해

청와대 분수대 앞 기자회견 개최!

 

-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서 청와대에 제출

 

331() 10:00 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는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근무시간 선택권 부여할 것과 사람을 한명이 아닌 0.5명 등 소수점 산정하는 것, 근무시간과 관계없는 각종수당 차별은 인간의 존엄성 침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통합노조

 

정준 사무총장이 사회를 맡은 기자회견에서 안성은 위원장은 사람인데도 0.5명이라 불리는 이상한 반쪽짜리 공무원이 있다. 박근혜 정부 때 시간선택을 할 수 있는 공무원 제도라고 만들었지만 시간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없다. 최소한의 요구사항인 시간선택권 부여는 정당한 요구다. 정부는 하루빨리 공무원 임용령을 개정하라.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의 시간선택권 부여를 위한 법령개정이 이루어질 때까지 끝까지 연대하며 투쟁할 것이라고 전했다.


규탄발언하는 통합노조 안성은 위원장과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는 정성혜 시간선택제본부장통합노조


정성혜 시간선택제본부장은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모였다. 우리는 우대해 달라는 게 아니라 차별을 없애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시간선택권을 부여하도록 공무원 임용령을 개정하라! 정원을 소수점이 아닌 한 사람으로 산정하도록 정원법을 개정하라! 근무시간과 관계없는 수당을 동일 지급하라!”고 외쳤다.


통합노조


이후 정성혜 본부장이 대표로 제도개선을 위한 청와대1번가 정책 제안서를 청와대에 제출하는 것으로 기자회견 모든 순서를 마쳤다.

 

이번 기자회견은 조합에서 안성은 위원장, 김해영 부위원장, 정준 사무총장, 박동순 조직국장, 이지혜 선전부장, 신준용 정책부장이 참석했다.

이전글 제7차 임시 전국대의원대회 개최! 2021-03-30
다음글 2020 정부교섭 상견례 개최! 2021-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