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01 09:34:00
제목 10/30~11/1 하반기 제주도 현장맞춤교육 진행!

10/30~11/1 하반기 제주도 현장맞춤교육 진행!

 

-23일간 제주도에서 공무원 노조법 등에 대한 교육 진행

 

1030()~111() 제주도 오션스위츠 호텔에서 고용노동연수원과 연계한 현장맞춤교육을 진행했다. 공무원 노조법, 남녀고용평등법과 같이 노동법실무과정에 대한 다양한 강의로 23일 일정이 채워졌다.

   

 

통합노조  


첫날 강의에 앞서 이충재 위원장은 맑고 좋은 날 제주도에서 이렇게 교육 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교육 과정이 조금 빡빡할 수 있지만, 이런 강의를 통해 다양한 식견을 넓힌다면 통합노조의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전체 공무원노조 뿐 아니라 전체 공공부문 노동운동을 주도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교육의 필요성을 간부들에게도 전달해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통합노조

 

첫날 강의는 노무법인 더원의 권현진 노무사가 직장 내 괴롭힘과 남녀고용평등법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저녁식사 후에는 정보교류 및 토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다.

 

   

강의 진행중인 노무법인 유앤의 박현국 노무사와 홍승구 흥사단 시민사회연구소장 통합노조

 

둘째날은 노무법인 유앤의 박현국 노무사가 공무원 노조법,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 흥사단 시민사회연구소장 겸 연금유니온 공동위원장 홍승구 위원장이 민주주의는 누구인가?’ 특강을 진행하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

마지막 날에는 오전에 자체 토의 및 평가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번 제주도 현장맞춤교육은 전 지부 임원 및 대의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전글 시간선택제근무 신청서 양식에 부서장 직인란 삭제 「공무원임용규칙」 개정! 2019-10-29
다음글 지부와의 대화시간!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