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7-31 10:31:11
제목 행정안전부 정책협의체 1차 회의 개최!

  

행정안전부 정책협의체 1차 회의 개최!

 

- 3대 공무원노조(통합노조, 전공노, 공노총) 함께 모여 의제 요구

 

730() 15:00 세종시 행정안전부 회의실에서 2019 정책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올 해 4월달 2019 정책협의체 상견례를 개최한 후 5월 안건조정 회의를 진행한 지 2달 여 만에 진행된 첫 정책협의체 회의다.

 

통합노조   

        

이번 1차 회의에서는 노조측이 제안한 안건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행정안전부 관련부서에서 이를 검토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합노조 안성은 사무총장은 오늘 이 자리는 각종 제도개선과 조합원 복리증진을 위해 조직의 위임을 받아서 참석한 자리다. 지난 해에 이어서 금년도 정책협의는 의제 선정에서부터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늘 논의된 의제에 대해 행안부가 적극적이고 열린 사고로 추진해 주기 바란다. 이 자리에서 합의된 의제에 대해서는 일선현장에서 개선이 이루어 졌다는 게 현실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각종 명령 및 제도를 신속하게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 의제 내용으로는 ·가정 양립을 위한 각종 휴가 및 제도 개선 소수직렬, 사서직, 시간선택제 공무원 등의 처우개선 비상근무·초과근무 제도 개선 등의 내용이 담긴 33건의 의제를 요구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 논의된 의제에 대하여 인사혁신처 등 타 부처와 행안부 부서의 검토를 거쳐 차기 회의에서 논의하고, 빠른 시일내에 행안부차관 면담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으로 이어질 정책협의체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1차 회의를 마쳤다.


통합노조

  

이번 정책협의체 1차 회의에는 행정안전부 공무원단체과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과장 9명 등이 참석했고 통합노조에서는 안성은 사무총장과 정준 서울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이전글 시간선택제본부, 인사혁신처에 근무시간 확대 이후 후속조치 요구! 2019-07-30
다음글 목포시 최홍림의원 갑질을 규탄한다!-갑질 규탄 기자회견 개최 201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