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30 13:04:06
제목 문재인정부 규탄 기자회견 개최!


문재인정부 규탄 기자회견 개최!

 

-민주노총 산하 전공노의 갑질, 모르쇠로 일관하는 정부 규탄

-전공노에 대한 위법·부당한 특혜 중단 요구

 

530() 11:00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충재, 이하 통합노조)은 청와대 앞 분수대 인근에서 문재인 정부를 향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공노)에 대한 위법·부당 특혜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금 국민들이 경제상황 등의 문제로 힘들다고 아우성이다. 이런 마당에 공공업무를 책임지는 공무원을 지켜주지 못하는 정부를 어찌 정부라 말할 수 있겠나? 박근혜정부 때 비선실세는 최순실이었다. 지금 문재인 정부에서는 민주노총이 실세다. 특히 정부는 민주노총 산하 전공노에 대한 각종 특혜를 부여하고, 소수노조에 대한 갑질을 하는데 대해 방조하고 있다. 정부는 평등·공정·정의를 말하기 전에 무엇이 옳은지 먼저 자문해 보라. 그리고 당장 전공노에 대한 특혜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발언중인 이충재 위원장과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는 김해영 부위원장 통합노조   

  

김해영 부위원장이 낭독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주노총의 최근 행태를 나열하며 문재인정권이 특권집단 민주노총의 눈치를 보고 책임있게 국정을 운영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특히 민주노총 산하 전공노에 대해 다수노조라는 이유만으로 노사관계를 좌지우지 하려고 하는데 공무원 노사관계의 책임이 있는 정부가 이를 묵과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통합노조  


통합노조는 정부가 전공노에 제공한 위법·부당한 특혜내역으로 해고자 조합원 여부 확인 없이 묻지마전공노 설립신고 수리 : 직권남용, 직무유기 2008 대정부교섭 과정 중 불법 전공노 새치기 교섭 허용특혜 : 직권남용 2018.11.9. 불법 연가투쟁(사실상 파업) 묵인 방조 : 직무유기 2차례 불법 시국선언(집단행동, 정치활동) 묵인 방조 : 직무유기 해고자 보수에 대한 소득세 탈루 묵인 방조 : 직무유기, 배임 등에 대해 밝히며 이를 즉시 중단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바로 잡을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기자회견에는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배명갑 수석부위원장, 김해영·최종태 부위원장, 안성은 사무총장 및 사무총국 성원과 함께 산하 각 지부의 지부장과 조합원 약50여명이 함께했다.

 

 


이전글 행정안전부 정책협의체 안건조정 회의 진행 2019-05-23
다음글 목포시 최홍림의원 갑질을 규탄한다!-갑질 규탄 기자회견 개최 201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