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2-14 16:11:07
제목 인사혁신처 신임 윤병일 노사협력국장, 통합노조 사무실 방문


인사혁신처 신임 윤병일 노사협력국장, 통합노조 사무실 방문

 

214() 인사혁신처 신임 노사협력국 윤병일국장과 전임 연원정국장이 통합노조 조합 사무실을 방문했다.

    


통합노조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그간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연원정 전임 국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새롭게 부임한 윤병일 국장께도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더불어 향후 노정관계에서 통합노조의 제안을 전달했다. 우선 통합노조가 타 공무원단체에 비해 조직적 규모는 작은 편이나 전국단위노조이자 산별노조인 만큼 교섭과 협상 과정에서 불이익이 없도록 면밀하게 살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지난해 진행했던 정책간담회와 같이 형식적으로는 변화를 주더라도 노정간 정책제안이 진행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이러한 제안들에 대해 윤병일 노사협력국장은 노조에서 활동하는 공직자들도 모두 국가와 공동체를 위해 일하는 공무원인만큼 함께 바른 공직사회가 세워질 수 있도록 소통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자고 화답했다.

 

추가적으로 이날 자리에 함께한 정준 서울본부장은 근속승진비율 확대와 같은 내용들이 현장의 공무원들의 사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늦지 않게 반영되도록 점검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번 인사처의 방문에는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김해영 부위원장, 안성은 사무총장, 정준 서울지역본부장이 함께 했다.

이전글 2019 정기 전국대의원대회 개최 2019-01-30
다음글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 맞아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 방문 2019-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