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30 11:31:40
제목 10/26 행정안전부 장관과의 현장 간담회 개최


10/26 행정안전부 장관과의 현장 간담회 개최

 

-시간선택제 채용형 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의견 전달 및 대화의 시간 가져


    

통합노조   

통합노조는 1026()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행정안전부와의 면담을 진행했다.

조합과 시간선택제본부가 기자회견, 토론회 등을 통해 끊임없이 제도개선 요구 및 문제제기 한 결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서승우 자치분권정책관과 함께 시간선택제 채용형 공무원의 처우개선에 대한 여러가지 의견을 전달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통합노조 시선제본부 소속 조합원들이 간담회에 참석하여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시간선택제라는 이름과 달리 시간 선택이 불가능 업무 분장에서 잦은 초과근무가 발생 승진, 근평등에 있어 전일제와의 차별 발생 35시간 확대 필요 등의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은 시간선택제도의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공감한다. 일 가정 양립과 대치되는 제도의 내용들을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다. 인사관리, 승진의 문제와 관련해서도 의견을 모아가겠다.”고 하며 특히 기피부서를 맡기는 등의 차별은 제도의 본 취지와도 어긋나있다. 같은 공무원으로서 차별 문제를 겪은 분들에게 사과와 위로의 말을 전한다. 근무시간 연장에 대한 문제 등도 추가로 논의 하겠다. 최대한 의견을 모아서 정비가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도록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합의 정준 사무총장과 김경용 전책국장, 시선제본부 정성혜 선전국장과 이학수 정책부장이 함께 했다.

 

 


이전글 붉은 동백꽃처럼 스러져 간 영혼들...제주 4·3 평화공원 방문 2018-10-26
다음글 11/16 전북교육청지부, 불우이웃돕기 행사 위해 경로당 방문 201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