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08 14:43:31
제목 5/2 학교조직 법제화를 통한 교육자치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5/2 학교조직 법제화를 통한 교육자치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통합노조


52() 14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국회 교문위 유은혜 의원실이 주최하고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 주관하여 토론회를 열고 학교행정실 법제화의 필요성과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유은혜, 우원식, 노웅래 의원 통합노조


1부 순서는 유은혜, 우원식, 노웅래 의원의 학교조직에 대해 현행법에서는 규정조차 없고 체계적인 틀이 없는 실정이다. 조직발전과 업무 효율성을 위해 조직에 대한 법적 근거를 갖추는 일은 가장 기본적이고 필요한 일이다. 오늘 토론이 앞으로 남은 법 개정을 비롯하여 좋은정책 추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사말로 시작했다.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공노총 이연월 위원장, 전공노 김수미 교육청본부장 통합노조


이후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공노총 이연월 위원장, 전공노 김수미 교육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이라는 중요한 일을 맡은 현장의 교사와 공무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 최상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교육행정 전문가들이 자리잡을 수 있는 제도적 방안을 강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자치가 바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토론회에서의 목소리가 학교조직 법제화를 위한 단초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통합노조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금창호 박사가 좌장을 맡고 백석대학교 박종관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토론자로는 통합노조 경기교육청지부 소속 노선경 성남여중 행정실장, 경남교육청공무원노조 진영민 위원장, 전공노 교육청본부 권정훈 정책국장, 전국교직원노조 하병수 정책기획국장, 교육부 이상수 학교혁신정책과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이번 토론회에는 통합노조 교육청본부장과 전북교육청지부 동지들, 경기교육청지부장과 동지들, 서울교육청지부장이 함께 했다.


이전글 5/2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와의 면담 2018-05-08
다음글 10/19 교섭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2018-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