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07 16:47:22
제목 2/7 '개헌,대한민국100년을 생각한다' 토론회 개최!


2/7 '개헌,대한민국100년을 생각한다' 토론회 개최!

    



ⓒ통합노조


2월 7일(수) 오후1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사)좋은정책포럼이 주최하고 통합노조 외 6개의 공무원노조 단체가 후원하여 '개헌, 대한민국 100년을 생각한다'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현재 논의되고 있는 개헌이 국민을 위한 개헌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개헌논의가 이루어 져야 하고, 개헌의 논점과 범위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리하는 등 원활한 개헌논의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왕기현 좋은정책포럼 공동대표가 온 국민이 관심갖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게되어 영광이고 이 자리에 임해준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 토론회가 시작됐다.



정세균 국회의장과 김원기, 김형오 전 국회의장 ⓒ통합노조


축사로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이번 개헌은 중요하다. 촛불시민혁명인 역사의 물결과 함께 온 국민의 열망이므로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문제다. 개헌에 대해 다양한 목소리가 들리고 있는데 오늘 여야 국회의원 및 각개각층의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좋은 개헌이 이루어지도록 토론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원기, 김형오 전 국회의장은 “제왕적 대통령제에 개혁이 필요하다. 대통령의 권한은 줄이도록 국민이 주도하고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지 않는 개헌이 이루어 질 수 있어야 한다. 오늘 이 자리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 지기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토론자들의 모습 ⓒ통합노조


심지연 경남대 명예교수가 사회자로 토론회를 진행하는 가운데 임혁백 고려대 명예교수가 발제자로 나서고 토론패널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 천정배 민주평화당 의원, 심상정 정의당 의원과 이현출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장영수 고려대 법학대학원 교수,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참여했다.


오늘 개헌 국회토론회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수원민주공무원노동조합, 대구민주공무원노동조합, 환경부공무원노동조합, 조달청고무원노동조합, 경북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더불어청년기업가네트워크가 후원했다.

이전글 2/2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 면담 진행 2018-02-02
다음글 이충재 위원장 공무원법위반 항소심 선고 2018-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