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09 08:09:54
제목 2021 지부장단 워크숍 개최!

2021 지부장단 워크숍 개최!

 

통합노조는 78()~9() 목포에서 12일 동안 2021 지부장단 워크숍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부와 조합, 지부장 및 임원들이 부족했던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목포로 내려갔다.


사회를 맡은 정준 사무총장과 안성은 위원장 ⓒ통합노조


 정준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한 워크숍은 안성은 위원장이 목포까지 한걸음에 달려와 준 동지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우리는 이번에 상급단체를 한국노총으로 결정하는 어려운 결단을 내렸다. 동지들이 함께 어려운 결정 해준 덕분이다. 앞으로 전진하는 통합노조가 되도록 전체 동지들이 한마음을 모아 달라. 앞으로 힘차게 나아가는 노조가 되겠다. 앞으로의 어려움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슬기롭게 풀어나가도록 하자.”고 인사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을 알렸다.


강의를 진행중인 한국노총 이성철 공무원본부 정책실장 ⓒ통합노조


첫 번째로 한국노총의 이성철 공무원본부 정책실장이 공무원연금제도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공무원연금에 대해 자세한 부분까지 속시원하게 짚어주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대화와 질의응답으로 소통하는 한국노총 김현진 공무원연맹위원장과 이상진 조직확대 본부장 ⓒ통합노조


이후에 이어진 시간은 김현진 공무원연맹위원장과 이상진 조직확대 본부장이 함께 한국노총에 대해 소개하고 자유롭게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합노조 지부장단이 한국노총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친숙해 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저녁에는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지부의 소식을 전하고 교류했다. 오랫만에 대화와 소통을 통해 정보를 나누고, 남은 2021년 하반기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다.


 ⓒ통합노조


다음 날은 지역문화 탐방시간을 자유롭게 가지는 것으로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전글 소득공백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1차 정책좌담회 개최! 2021-07-05
다음글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후보 간담회 개최! 2021-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