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지부소식
분류 시간선택제 본부 등록일 2017-09-27 07:05:57
제목 170927 [2017대정부단체교섭 공동교섭단]시간선택제 제도 개선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
첨부파일 hwp [0927보도자료]‘시간선택제 제도 개선을 위한 기자회견’개최!.hwp (37.00 Kb)

시간선택제 제도 개선을 위한 기자회견개최!

- 시간선택제 공무원의 공무원연금 법안 통과 촉구

 

927() 오전11시부터 청와대 앞에서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시간선택제본부는 시간선택제 공무원 제도 개선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투쟁발언을 통해 이지영 시간선택제본부장은 우리는 정년이 보장된 정규직 공무원이다. 하지만 공무원이면서 공무원 연금 적용을 받지 못한다. 공무상재해도 인정되지 않는 반쪽 공무원이다. 가정 양립을 위해 도입된 시간선택제공무원제도는 현재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없고 초과근무가 만연해 도입취지와 무관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사직률이 49%를 육박하고 있다. 이는 이 제도가 얼마나 졸속하게 도입한 제도인지 증명하는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공무원연금 적용과 이 제도에 대한 전면 개선이다.”며 시간선택제채용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정부가 나설 것을 요구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이충재 위원장은 정부는 공직사회 내 대표적인 차별적 제도이며 비정상의 상징인 시간선택제공무원 제도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전환형과 채용형 시간선택제공무원제도를 근본적으로 일원화하도록 정부와 국회가 공무원법과 공무원연금법 등 관련 법령을 개정하고 각종 지침을 정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기자회견문을 통해 차별적 대우를 받고 있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은 절대 양질의 일자리가 아니다.” 라고 밝히며 시간선택제 채용형을 폐지하고 전환형과 통합 운영해야 하며 공무원 연금 및 초과근무에 대한 개선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 했다.


이전글 17.08.08.'시간선택제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2017-08-08
다음글 [소식지18-11호] 경기도교육연수원 신규임용자 교육시 방문 2018-10-23